뉴스 통신

유럽, .CIS, 중동, 아프리카에서 활동하고 있는 고려대학교 교우회의 소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입니다.
지역별 교우회에서 뉴스(News)를 등록하면 이곳에 자동으로 리스팅됩니다.
전체
헝가리교우회·남아공 교우회 모범지부상 수상 52-1
5월 9일 모교 인촌기념관에서 열린 '고대인의 날' 행사에서 남아공교우회(회장 민경준 법학 65)와 헝가리교우회(회장 이상일 화학 72)가 모범지부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모범지부 시상식에는 유럽총연합회 양해경 회장이 직접 참석하여 주선회교우회장으로부터 양 교우회의 모범지부 상패를 받았으며, 김병철 총장, 주선회 교우회장, 김재호 이사장에게 유럽총연합회 다양한 활동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에 모범지부로 선정된 남아공교우회와 헝가리교우회는 비록 교우들의 숫자는 작으나, 다양한 친목활동으로 교우의 정을 나눌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공헌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쳐 한인사회는 물론 해당 국가에서도 모교에 대한 이미지 제고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남아공교우회 경우 2012년 남아공에...
독일
교우회 모범지부에 선정 41-2-de
5월 5일 모교 인촌기념관 강당에서열린 '개교 108주년 기념식 및 고대인의 날' 행사에서 독일교우회(회장 정지영 산공 77)가 모범교우회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독일교우회는 1975년 창설되어 유럽총연합회 산하 가장 오래된 교우회로서 프랑크푸르트를 중심으로 독일 서쪽 뒤셀도르프, 동쪽 베를린, 그리고 남쪽 뮌헨에 이르기까지 전 독일지역 고대 교우들이 모두 함께 참여하는 이른바 전독 교우회로 발전하였다. 또한 독일교우회는 야유회, 교우회장배 골프대회, 정기 고연전, 송년회 등의 연중 정기행사와, 독일교우회 골프동호회인 KUGA의 정기 월례 모임, 여교우들의 모임인 '여우회'의 문화탐방 등 다양한 행사를 펼치고 있다.
영국
런던리그 골프행사 참가 44-2-2
영국 교우회(회장 한충석·무역 84)는 런던지역의 타대학 동창회와의 친목도모 및 네트워크형성을 위해 올해 결성된 '런던리그'에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2013년 런던리그의 골프행사에 참가하는 학교는 고려대, 서강대, 서울대, 성균관대, 연세대, 외국어대로 총 6개 대학교 동창회가 참여하고 있다. 런던리그는 3월, 5월, 7월, 9월, 10월에 열리며, 각 대학은 8명의 선수로 구성됨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승(3점), 무(각 1점), 패(0점)의 승점수를 부여하고 있는데, 승부기준은 각 조(4개조)의 홀별 승부로 결정된다. 한편, 3월 2일 런던리그 개막전에서 영국 교우회는 아쉽게도 서강대 동창회에 패하면서 승점쌓기에 실패하고 말았다.
전체
유럽총연합회 뉴스레터 제30호 발간 30_logo
유럽총연합회 뉴스레터가 발간 30호를 맞았다. 2009년 4월 18일 출범한 유럽총연합회는 홈페이지 구축에 앞서 그 해 7월 뉴스레터 창간호를 발간하며 유럽총연합회 교우들의 만남과 교류의 새 장을 열었다. 뉴스레터는 지난 3년간 유럽총연합회 소식을 물론 각국 교우회의 활동과 교우동정, 모교소식과 교우회 소식을 전하며 유럽 총연합회 교우들의 구심점으로 자리 잡게 되었으며, 2009년 10월 유럽뿐만 아니라 아프리카, 중동, 중앙아시아까지 관할지역이 확대된 이후에는 15개 국가 교우회 및 직할교우회 교우들의 소식지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고 있다. 뉴스레터는 각국 교우회의 지나온 발자취와 활동을 집중 소개하는 특집을 만들어 영국,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러시아, 폴란드, 스웨덴, 터키, 카자...
전체
양해경 회장 공로패 수상 28-1-1
고대신문 창간 64주년 기념식에서
양해경 유럽총연합회 회장은 11월 13일 모교 인촌기념관에서 열린 고대신문 창간 64주년 기념식에서 고대신문 동인 공로패를 수여받았다. 이 자리에는 윤주영(정치45) 전 문화공보부장관을 비롯한 200여명의 고대신문 동인들과 학교 관계자, 재학생 기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고대신문 동인인 이양섭 교우회장도 자리를 함께했다. 고대신문 동인회장인 최광식(사학72)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은 인사말을 통해 지금까지 문화부장관은 대체로 언론인 출신이 많았음을 소개하며, “고대신문 동인 모두가 더 성장해 우리나라의 발전에 더 큰 힘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만찬 뒤 열린 고대신문 동인총회에서는 차기 동인회장으로 최광식 동인회장의 2년 연임이 결정됐다 고대신문은 우리나라 최초의 대학신문으로 ...
Get the Flash Player to see this rotator.
교우회를 후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후원 문의
info@kuaa.eu